탑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가맹점 마스크대금 지원
작성자: 현대옥    작성일: 2020-03-24   조회수: 897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을 지원하는 '착한 프랜차이즈 운동'이 여기저기에서 펼쳐지고 있습니다. 저희 가맹본부도 지난 달 말부터 전국가맹점에 소독약과 분무기 등의 방역물품을 지원하였는데, 금번에는 마스크대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요즘 시중 일부 식당에서 마스크 미착용 상태로 조리를 하거나 서빙을 하는 경우를 마주치게 되는데, 고객 입장에서는 불안하고 매우 난처하기도 합니다. 저희 현대옥은 이러한 식당들과의 '차별화'를 확실하게 해내면서 "고객에게는 안심을, 가맹점에게는 매출 증대를"의 기치로 마스크대금 지원을 펼칩니다.


일부 가맹본사가 실시하는 '두 달치 로열티 면제' 등도 나름의 의미는 있겠지만, 현대옥가맹본부가가 펼치는 방역물품과 마스크대금 지원은 소멸성의 일회적 지원과는 차원을 달리 합니다. 물론 코로나19로 인하여 한계적 어려움에 처해 있는 계층이나 직업군을 대상으로한 재난지원금 지급은 불가피할 뿐더러 시급하기까지 하다할 것입니다.                              


현대옥가맹점은 원천적으로 멈추지 못하고 계속 돌아야 하는 계속사업체입니다. 방역 당국에서는 코로나19와의 장기전을 준비하고 있는데, 현대옥가맹본부에서도 코로나19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일회성으로 끝내거나 또는 손 쉬운 정책이 아닌 가맹본부와 가맹점이 합심하여 문제 해결의 본질을 향하여 총력전을 펼치는 정책을 취하고자 합니다.


패자는 문제의 주변에서 두려워 하고, 승자는 문제의 핵심에 뛰어 듭니다. 저희 가맹본부는 가맹점들에게도 동참을 요구하고, 땀 흘릴 것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계속사업을 펼쳐야 하는 가맹점들에게는 물고기를 잡아 주는 것보다는 잡는 방법을 함께 나누는 것이 좀 더 지혜로운 것이고, 또한 가맹점들도 땀 흘리며 동참하여 문제를 함께 풀어가는 가는 것이 좀 더 주체적이고 좀 더 자존적이고, 좀 더 미래지향적이다라고 생각합니다. 


일선 가맹점에서는 가맹본부에서 디자인하여 파일로 전달해 주는 "우리 00가맹점에서는 모든 종사자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습니다."의 현수막을 가맹점 실내 형편에 맞게 제작하여 부착하여야 하는데, 이 현수막을 통하여 마스크 착용을 고객들께 공개적으로 "약속"하고 마스크 착용을 고객들로부터 공개적으로 검증받도록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일선 가맹점에서는 현수막 부착의 핸드폰사진을 가맹본부에 보내야 하고, 가맹본부에서는 이 사진을 보내온 가맹점에 한하여 마스크대금과 현수막대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고객들께서는 매장 내 모든 직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음과 실내 부착된 현수막을 통하여 마스크 착용 취지를 접하면서 방문 현대옥가맹점에게 신뢰를 보내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편, 대구 지역과 기타 일부 지역에서의 일부 가맹점은 불가피하게 임시 휴무를 할 수밖에 없었는데, 이러한 가맹점들에 대하여는 별도의 직접적 지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어려움이 가중될 경우 이를 타개하기 위한 추가적 대응조치도 당연 실시할 것입니다.

 

아래에 가맹점에 부착하게 될 마스크 착용 약속의 현수막디자인을 첨부해 놓습니다. 

 

  

  

 

 

이전글 3월 우수가맹점
다음글 새전북신문에 현대옥 전면광고 게재 등 최근 현대옥 동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