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클린블로거캠페인 실시
작성자: 현대옥    작성일: 2019-08-19   조회수: 819   

 

SNS광고의 투명화와 활성화를 기치로 저희 현대옥가맹본부와 SNS마케팅전문 대행사 (유)제이에프푸드가 협력하여 '클린블로거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캠페인의 핵심 내용은 '블로그리뷰'에서 광고주로부터 협찬이나 댓가를 받은 리뷰는 '광고'라고 투명하게 고지하고, '상위노출' 역시 비정상적인 방법을 동원하는 것이 아닌 정당하게 광고비용을 지불한 것 또는 공정하고 공익적인 기준에 의한 것으로써 '투명한 영역'으로 만들자는 것입니다. TV에서 나오는 수 많은 광고를 두고 어느 누구도 비정상적이고 불공정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것처럼, 바야흐로 인터넷 SNS시대에 맞도록 'SNS광고'에 대한 법규와 규범이 새롭게 나타나야 합니다.

 

'상위노출' 관련의 한 사례로서, PC에서 특정 포털 검색창에 '전주콩나물국밥 맛집'을 검색하면 바로 아래에 '광고'라는 고지의 '파워링크' 광고주 업체가 나열 노출되고 있고, 그 아래로는 '광고'라는 고지없이 '플레이스'에 음식점업소들이 나름의 순위로 나열 노출되고 있고, 그 밑으로는 '리뷰'의 글들 역시 그렇게 노출되고 있습니다. 파워링크는 '광고'임이 적시되어 있는 반면 플레이스와 리뷰에는 광고라는 표현이 없어 광고가 아니라는 것으로 인식되면서 이들의 노출순위는 인기와 관심도의 차이에 따른 검색량의 순위라는 것으로 인식되기에 딱 좋습니다. 이러다 보니 제도권 광고시장을 통하여 정상적으로 광고를 하고 있는 업소가 오히려 무언가 문제있는 업소인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일련의 것들에는 비정상적인 것들이 작동하여서는 안되는 것으로써 감독과 검증의 공공적 제도 속에서 투명하고 공정하게 노출되는 구도이거나 또는 투명하고 정당하게 광고의 영역으로 흡수하여야 합니다. 업소의 위치와 영업시간 메뉴 등을 안내하고 있는 '플레이스'의 경우 PC에서는 6개 업소가 첫화면에 노출되고 모바일 첫화면에서는 3개 업소가 노출되는데, 첫화면에 노출되는 업소들이 갖는 상업적 잇점이 그렇지 못한 업체에 비하여 상당히 크다고 할 것입니다.

 

이 캠페인은 음식점 영역 뿐만 아니라 의류 생필품 화장품 의료 식품 등 우리나라 SNS광고 대상 전체와 영역 전체로 확산돼야 할 것인데, 우리나라의 의식있는 블로거 여러분과 의식있는 사업체와 기업들의 동참을 기대합니다.


이 클린블로거캠페인에 참여하는 블로거의 리뷰에는 현대옥로고를 응용한 '클린블로거위젯'이 노출되게 되는데, 캠페인 참여 블로거의 리뷰를 읽는 일반 네티즌독자들은 이 위젯을 클릭하면 현대옥홈페이지의 첫화면에 위치한 '클린블로거캠페인'의 페이지로 접속됩니다.


현대옥홈페이지 첫페이지에 새롭게 배치한 '클린블로거캠페인 게시판'과 지금 현재 현대옥이 진행하고 있는 블로그마케팅에서의 '광고임을 투명하게 알리는 고지 내용'을 아래애 첨부해 놓습니다. 그리고 클린블로거캠페인의 세부적 취지와 캠페인 방향 그리고 얻고자 하는 효과 등에 대하여는 현대옥홈페이지 자료실의 '현대옥에서 드리는 글'에 조만간 기술해 놓겠습니다.


 http://www.hyundaiok.com/main/av-page.html 

 

 

 

이전글 전북척수장애인협회 전주나주 휠체어사이클투어, 협찬
다음글 현대옥본점 앞 현대옥카페, 모주아이스크림 부착물 게시